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많은 고민을 하게 됩니다. 단기간 효과에 집중하느냐, 장기를 보고 운영할지에 대해서 키워드 선정부터 많은 선택의 기로에 서게 됩니다. 하지만 블로그는 대부분 장기적으로 운영하기 때문에 롱테일블로그를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롱테일블로그 만드는 방법
: 롱테일 키워드를 찾아라, 롱테일 키워드만으로 이루어진 블로그는 유행을 타지도 계절을 타지도 않고 꾸준히 성장합니다. 초반에는 약할 수 있지만 시간이 갈수록 그 위력은 더해지기때문에 장기적인 관점에서 롱테일 블로그를 만든다면 롱테일 키워드에 주목해야 됩니다.
롱테일 키워드 찾는 방법
- 키워드를 분석하기
- 롱테일 블로그를 위한 롱테일 키워드 찾기
키워드 분석하는 방법
-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창에 검색을 하면 하단에 연관 검색어가 표시가 됩니다.
- 연관 검색어 중에서 경쟁이 낮은 키워드를 찾습니다.
- 경쟁률은 Ubersuggest과 키워드마스터를 이용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Ubersuggest를 활용하면 키워드의 도메인 권한과 방문자지수를 알 수 있습니다.
도메인 권한과 방문자지수는 낮을수록 좋은 것입니다.
또한 왼쪽에 키워드에 대한 Vol / CPC / SD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Ubersuggest - SEO and Keyword Discovery
Keyword search volume, CPC and insights for all keywords you search. Works with Google, YouTube and Amazon. SEO tool by Neil Patel.
chrome.google.com
또한 키워드마스터를 이용하여 해당 키워드의 경쟁률을 알 수 있습니다.
롱테일 키워드 찾기
구글 트렌드를 이용하여 롱테일 키워드를 찾을 수 있습니다.
구글 트렌드에는 올해의 키워드와 실시간 키워드를 제공해 줍니다.
해당 키워드를 각각 분석해서 단기적으로 노출될 키워드인지 롱테일 키워드인지 분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구글 트렌드를 이용하여 키워드별 비교도 가능합니다.
키워드를 찾는 건 결국 분석하는 시간이 걸려서 스스로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제가 포스팅에 담은 내용은 키워드를 찾는데 도움을 주고 키워드 분석에 도움을 주는 부분입니다.
롱테일블로그를 위해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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