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학원생활기록

홍익대학교 산업미술대학원 입학후기 (면접질문부터 포폴준비까지)

by 안출근 2022. 9.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안 출근입니다.

2021년 홍익대학원에 입학했어요.

대학원 면접과 포폴 준비 경험까지 공유할게요..^^

 

저는 브랜드 패키지 디자인학과입니다.

 


브랜드 패키지 디자인학과는 어떤 곳?

브랜드는 정말 중요하죠.. 브랜딩이 안된 브랜드는 소비자에게 인식이 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브랜딩은 중요하고 기업은 브랜딩을 위해 많은 돈을 투자합니다.

그런 브랜딩을 배울 수 있으며, 패키지 디자인을 경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과제전을 통해서 수준 높은 창작물을 만들어내기 때문에 추후 포트폴리오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건 고기를 잡는 법을 알려주시기 때문에 실무에도 적용할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왜 브랜드 패키지 학과를 지원했나요?

저는 브랜딩 하는 걸 배우고 싶었어요.

1년의 수업과정에서 좀 더 깊이 있는 수업을 들었습니다.

또한 비전공자도 충분히 따라올 수 있습니다.

단, 디자인 프로그램 툴은 사용할 줄 안다는 전제하에요..^^

여하튼 저는 브랜드 패키지 학과를 올해로 2년째 듣고 있는데

1 차수 2 차수 때는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배웠다면,

3 차수, 4 차수 때부터는 논문을 하기 때문에 기존에 보이지 않던 것들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이건 경험을 해봐야 알 수 있는 부분이라 말로 설명드리기가 어렵네요..^^

제가 이 학과를 지원한 이유 중에 수준 높은 교수님들이 계신 것도 지원한 이유 중 하나입니다..^^

 

 


포트폴리오 준비는 어떻게 했나요?

회사에서 작업한 디자인물이 퀄리티가 있다면 사용하시거나..

저 같은 경우는 포트폴리오를 위해서 한 달가량 제작했습니다.

주변 디자이너 분들의 조언도 받으면서, 매일매일 디벨롭하면서 퀄리티를 올렸습니다.

학원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고, 실무경력이 5년 이상이면 충분히 해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면접 준비는 어떻게 했나요?

 

우선 제가 드리고 싶은 말은 저희 과 면접 질문이 어렵지 않아요.

기본적인 자기소개 등 자기를 어필할 수 있는 수준의 내용만 준비하신다면 충분히 면접을 잘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포트폴리오 정도는 설명하실 수 있다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교수님들께서 깐깐하지 않으셔서 준비가 충분하다면 합격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홍익대학원을 졸업하면 어떤 점이 좋은가요?

 

저는 아직 재학 중이라서 정확하게는 답변을 못 드리지만..

저 같은 경우는 직장인이기 때문에 아직 재학 중이긴 하지만 이직할 때 굉장한 메리트가 있습니다.

(연봉이나 대우 등 조건을 상향시킬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능력치가 올라가서 작품 활동을 하시는 분들,

대기업 취직을 목표로 하시는 분들에게도 플러스 요인이 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